노화를 늦추는 음식 종류 5가지 알아보기

 

노화를 늦추는 음식에는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노화를 늦추는 음식은 몸속 세포의 산화를 막아 전반적인 건강과 외모에 긍정적인 영향을 줘요. 이런 음식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 예를 들어 비타민 C, E, 그리고 폴리페놀 등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무력화시켜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죠.

 

노화를 늦추는 음식

 

또한, 오메가-3 지방산 같은 필수 영양소는 염증을 줄이고 세포막을 튼튼하게 만들어줘요. 이로 인해 피부는 더 탄력 있고 건강해지며, 신체 기능이 활력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꾸준한 섭취는 장기적으로 젊음을 유지하는 데 기여해요.

 

 

1. 블루베리

노화를 늦추는 음식인 블루베리에는 항산화제의 일종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자연적인 단맛을 내기 때문에 천연 캔디로 불리는 블루베리는 그냥 먹어도 좋구요. 요구르트나 샐러드 등에 넣어서 먹어도 좋다고 해요. 꼭 블루베리가 아니여도 다양한 베리류에는 블루베리와 비슷한 효능이 있다고 해요.

 

 

2. 방울 양배추

양배추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며 꾸준히 섭취했을 때 암 발생 위험을 줄여주는 비타민과 미네랄, 섬유질 등 각종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노화예방에 좋은 음식인 방울 양배추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브로콜리나 콜리플라워, 케일 등도 좋다고 해요.

 

 

3. 녹차

건강음료이면서 항산화제가 풍부한 음료가 바로 녹차라고 해요. 감미료가 첨가된 음료수 대신에 녹차를 마시면 심장과 혈관 건강에 좋은 플라바놀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노화를 늦추는 음식인 녹차는 하루에 5잔 이상을 마셨을 때 효과가 극대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4. 연어

노화를 늦추는 음식인 연어는 단백질이 풍부해 근육을 형성하는 데 좋구요 또 심장과 신경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고 해요. 오메가-3은 피부와 모발 건강에도 좋은데요. 연어를 대신할 수 있는 것으로는 정어리, 홍합, 청어, 송어, 광어 등이 있다고 해요.

 

 

5. 아몬드

견과류 하면 생각나는 대표음식이 바로 아몬드인데요. 아몬드 같은 견과류에는 비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또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과 마그네슘, 아연 등도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노화를 늦추는 음식인 아몬드와 호두, 피스타치오 등 견과류를 칼로리를 계산하며 먹으면 좋은데 하루 권장 섭취량은 1온스 약 28g정도라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