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 지방 분해 음식 7가지 알아보기
내장지방 분해 음식은 다이어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요. 이런 음식에 들어있는 성분들이 신진대사율을 높여 칼로리 소모를 늘리고, 지방 연소를 촉진하기 때문이죠.
특히, 카테킨이나 폴리페놀 같은 성분은 복부의 내장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인데요.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이미 쌓인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줘요. 이 외에도 풍부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식사량 조절에 도움을 주고요. 결과적으로 체중 감량은 물론, 전반적인 건강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답니다.
1. 검은콩
내장 지방 분해 음식에는 검은콩이 있다고 해요.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 해 비만 예방에도 효과적인 검은콩인데요. 검은콩에 포함된 단백질은 지방산과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해 준다고 해요. 또한 검은콩의 펩타이드 성분은 체중 감소에 도움을 주며 함유된 천연 토코페롤 성분은 피부 탄력에도 영향을 줘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2. 홍삼
내장 지방 분해 음식인 홍삼 주성분 중 하나인 진세노사이드가 지방세포 증식을 억제해 주는데요. 더불어 약 35가지의 사포닌이 함유돼 있어 비만 방지에도 좋다고 해요.
3. 녹차
녹차는 몸속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주는 내장 지방 분해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체내 지방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구요. 또한 체내에서 발생하는 열을 연소시키는 작용을 하는 갈색 지방조직을 활성화시켜 준다고 해요.
4. 미역
미역은 중성지방을 배출해주는데요. 미역에 함유된 알긴산은 혈액 속 지방 및 염분 배출을 돕는다고 해요. 이는 불필요한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을 배출하는 역할을 이야기 하는데요. 고지혈증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미역이라고 해요.
5. 잣
잣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 음식을 덜 먹게 하고,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주는데요. 고열량 식품이지만, 잣 속에 들어있는 지방산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피부를 좋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잣의 지방산 성분이 과도한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는데요. 이는 공복감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유도하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6. 도토리묵
도토리묵은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주는데요. 도토리묵은 89%가 수분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중 감소에 효과적인 내장지방 빼는법 중 내장 지방 분해 음식이라고 하구요. 도토리에 함유된 탄닌은 담즙산과 결합해 담즙산의 재흡수를 막아주는데요. 담즙산의 배설이 증가되면 몸 속 콜레스테롤 농도가 줄어 든다고 해요.
7. 고추
고추의 매운 맛인 캡사이신이 지방을 태워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캡사이신은 신체의 교감신경을 활성화해 열량 소모를 늘려준다고 해요. 지방세포에는 지방 측정의 흰색 지방세포와 지방을 태워 열을 발생시키는 갈색 지방세포가 있는데요.
캡사이신은 갈색 지방세포를 활성화시켜 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하지만 매운 음식으로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열량은 전체 섭취 열량의 10% 정도라고 하니 과다 섭취는 주의해야 한다고 해요. 내장 지방 분해 음식에 대한 간단 내용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