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경인 고속도로 8중추돌 사고 발생! 1명 사망 12명 부상


안녕하세요. 생활정보와 세상이야기를 전해 드리는 애브리하우입니다. 오늘은 시흥 제2경인 고속도로 8중추돌 사고가 발생해 1명이 사망하고 12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하는 안타까운 소식에 대해 알아볼께요.

제2경인고속도로서 8중 추돌사고 발생! 1명 사망, 12명 부상

16일 오전 2시20분께 경기도 시흥시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방향 안현분기점에서 신천IC 사이에서 K5 등 차량 3대가 잇따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K5 승용차에 타고 있던 몽골 국적의 A씨(33)가 숨졌습니다.



또 사고 이후 뒤따라오던 차량 5대가 충돌해 1명이 크게 다치고 4명이 다쳐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이어 6명이 추가로 통증을 호소해 병원 치료를 받고 있어 총 12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입었습니다. 경찰은 음주 여부 등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라고 합니다.

경찰 관계자는 고속도로 8중추돌 사고와 관련해 "처음 3대가 충돌해 1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이후, 사고 파편 등을 피하려다가 뒤따라오던 차량들이 충돌해 2차 사고가 발생한 상황"이라면서 "현장에서 부상자 5명이 옮겨졌지만, 부상자는 추가 될 수 있는 상황이며 사고 경위는 조사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시흥 제2경인고속도서 연쇄 추돌사고, 1명 사망 12명 부상

16일 인천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20분께 경기도 시흥시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 방향 안현분기점 인근에서 차량 2대가 부딪히는 추돌사고를 시작으로 총 8대의 차량이 관련된 교통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고속도로 8중추돌 사고로 K5 승용차에 타고 있던 30대 몽골인 남성 1명이 숨졌습니다. 12명은 다쳐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경찰은 앞서가던 차량 2대가 안현분기점에서 인천 방향으로 500m 떨어진 곳에서 먼저 추돌한 뒤 멈추고, 이후 뒤따르던 차들이 잔해물을 밟거나 연쇄 추돌해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경찰 관계자는 "차량 8대가 연관된 교통사고인데 모두 연쇄 추돌한 건 아니고 잔해물을 밟아 사고 차량에 포함된 경우도 있다"며 "최초 추돌 차량이 어떤 차량인지 등을 조사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16일 오전 제2경인고속도로 안현분기점 인근 고속도로 8중추돌 사고가 발생, 1명이 숨지고 12명이 다쳤다고 하는 안타까운 소식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