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스케 손예림 다이어트 챌린지


슈스케 손예림 다이어트 챌린지


늘 건강이 함께 하세요. 오늘은 11살 나이로 엠넷 음악 경연프로그램 슈퍼스타K3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슈스케 꼬마' 손예림이 20살 성인이 된 지금 자신의 몸무게를 공개하고 다이어트에 나서 화제가 되고 있는 슈스케 손예림 다이어트 챌린지와 함께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작은 팁에 대해 알아볼께요.

올해 싱글앨범 '문제적 소녀'를 발표하고 가수로 정식 데뷔한 손예림은 슈스케 출연 당시 조용필의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를 열창해 심사위원 이승철로부터 극찬을 받기도 했는데요. 앨범 발표로 한창 바빠야할 손예림이 유투브에 자신의 이름과 몸무게를 공개하고 다이어트에 나섰다고 해요.



지난 2월 26일 유투브에 첫 게시된 '손예림의 빼주세요'에서 그는 "다이어트 때문에 너무 힘들어서 데뷔를 포기하려고 했었다"고 밝혔구요. 이어 "(다이어트를) 이렇게까지 해서 데뷔해야한다면 가수를 안하겠다"고 언급하며 다이어트로 인해 받았던 고충을 토로했다고 해요.



이런 가수 손예림이 코로나19 바이러스 극복을 위해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셀프 운동 루틴 영상을 선보였는데요. 손예림은 지난 20일 다이어트 챌린지 ‘손예림의 빼주세요’ 유튜브 채널을 통해 EP 04 ‘셀프 운동 루틴 전격 공개! + 폼롤러 스트레칭’ 영상을 공개했다고 해요. 코로나19 사태로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있는 손예림은 '홈트'의 일종인 '사무실트'를 하며 리얼한 셀프 운동 루틴을 공개했는데요.


손예림은 자신의 노래 ‘PALE BLUE’, ‘문제적 소녀(PROBLEM)’를 들으며 다양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었다고 해요. 이어 플랭크, 폼롤러 운동을 하며 괴로워하기도 하고 시원함을 느끼며 뿌듯함을 느끼기도 했는데요.



앞서 약 2주 동안 다이어트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몸무게가 증가해 실의에 빠졌던 손예림은 이날 역시 어김없이 긴장한 채로 체중계 위에 올랐는데요. 그 결과 몸무게는 66.9kg인 것으로 측정됐다고 해요.이에 대해 손예림은 “확실히 빠졌다. 액션캠 무게가 2kg 정도 나가는 것 같다”고 말하며 스스로 ‘희망’을 가져 웃음을 자아냈다고 합니다.



한편 지난 2011년 엠넷 ‘슈퍼스타K3’에 출연해 ‘슈스케 꼬마’로 유명세를 탄 약 9년만에 화려하게 여자 솔로 가수로 데뷔해 화제를 모은 바 있었구요. 또한 지난 1월 데뷔 싱글 ‘문제적 소녀(PROBLEM)’를 발매한 후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식지 않은 관심을 입증해 왔다고 해요. 손예림은 향후 여러 채널을 통해 대중, 팬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헬스장 갈 필요 없이 빠르게 집에서 살빼는 방법 10가지랍니다.

 

어떻게 하면 빠르게 살을 뺄 수 있을까요? 역시 운동과 음식, 스트레스 조절이 지름길인데요. 미국의 건강 매거진 헬스닷컴이 빠르게 집에서 살빼는 방법 10가지를 소개했어요. 외국매체에서 발표한 내용으로 다이어트 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1. 집에서도 움직이세요.

하루 30분 이상 운동을 하더라도 소파에서 파묻혀 지내면 효과가 떨어진다고 해요. 따라서 집에서 살빼는 방법으로 TV를 볼 때 광고 시간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다고 하는데요. 윗몸 일으키기나 스쿼트(앉았다 일어서기)를 반복하는 등 몸을 움직이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런 운동이 힘들면 당장 일어나서 거실이나 방안을 어슬렁거리는 것도 좋다고 해요.



2. 냉장고를 청소하세요.

무심코 아무 음식이나 집어넣은 냉장고 속을 찬찬히 살펴보세요. 아마 얼굴이 화끈 거리는 사람이 있을 것인데요. 집에서 살빼는 방법으로 이 참에 기름지고 단 음식으로 가득 찬 냉장고 속을 정리해보는 것도 좋다고 해요. 채소와 과일, 통곡물이 많아야 살을 뺄 수 있기 때문이죠.

 


3. 동네 길과 친숙해지세요.

저녁식사 후 가족과 함께 동네를 한 바퀴 돌아보세요. 이왕이면 평소 가지 않던 먼 곳을 걷는 것이 좋은데요. 동네 산책은 건강과 다이어트와 함께 가족 사랑도 챙길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비싼 헬스클럽 회원권이 필요 없기 때문에 돈도 절약되는 효과 또한 있겠죠.

4.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음식을 드세요.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이 칼로리를 태워 살빼기에 좋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는데요. 매운 고추나 안 매운 고추, 생 고추, 말린 고추를 가릴 것 없이 지방 연소 효능은 비슷하다고 해요.

 

 

5. 날씬했던 때의 바지를 걸어놓으세요.

집에서 살빼는 방법으로 뱃살이나 허벅지가 두터워지기 전에 입었던 청바지를 눈에 띄는 곳에 두는 것도 좋은데요. 이따금 그 옷을 입어보면 금세 한숨이 나옴과 동시에 당장 운동을 하고 싶은 생각이 들기 때문이라고 해요.

 

 

6. 춤을 추세요.

춤은 재미와 함께 큰 운동효과도 볼 수 있는데요. 헬스클럽에 가기 싫다면 스포츠댄스라도 배워보는 것도 좋다고 해요. 몸을 활발하게 움직이면서 사람도 사귈 수 있는데요. 외로움을 타는 사람이라면 혼자서하는 운동보다는 댄스가 도움이 된다고 해요.

7. 요가도 대안이예요.

요가에 빠져들면 음식과 몸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된다고 해요. 복식 호흡 등으로 스트레스를 다스리면 자연스럽게 체중도 관리할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가 심하면 운동과 식이요법을 실천해도 비만이 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8. 이제 빅 사이즈는 없어요.

피자나 햄버거 등 가공식품을 단칼에 끊을 수는 없다고 해요. 오히려 스트레스만 더해지게 되는데요. 때문에 천천히 양을 줄여나가는 게 현명한 방법이라고 해요. 당연히 크기가 ‘초대형’ ‘대형’ 이라는 단어와는 영원히 이별해야 하죠.

 

 

9. 간식을 바꾸세요.

배고픔을 참으면 식사 때 과식하기 쉬운데요. 따라서 집에서 살빼는 방법으로 출출할 때 초콜릿이나 면 대신에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단백질도 보충하고 과식을 예방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10. 금연, 절주가 필요해요.

아직도 집 안에서 흡연한다면 본인 뿐 아니라 사랑하는 가족의 건강까지 해치는 일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당장 담배를 끊고 술도 줄여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이어트에 신경 쓰면서 담배와 술을 가까이 하면 헛된 꿈을 꾸는 것과 마찬가지기 때문이죠.

 

 

효과적인 다이어트는 일상의 작은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고들 하죠. 이는 일상생활에서 약간의 변화만 줘도 상당한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의미인데요.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보다는 잘못된 생활습관을 고치는 살빼는 방법, 오늘 당장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은 슈스케 손예림 다이어트 챌린지 소식과 함께 외국매체 헬스닷컴이 밝힌 헬스장 갈 필요없이 빠르게 집에서 살빼는 방법에 대한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