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코로나 확진자 동선 지역 현황 바이러스 감염자


부산 코로나 확진자 동선 및 지역, 부산 코로나 현황 바이러스 감염자 확진환자


늘 건강이 함께 하세요. 오늘은 며칠사이 지역사회 감염이 현실화되어 확산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는 코로나19현황 중에서 부산 코로나 확진자 현황 및 부산 코로나 확진자 동선 지역과 함께 부산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 이송 중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하는 안타까운 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코로나 확진자 발생 지역 현황

부산에서 첫 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발생해 보건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전국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환자가 급속히 늘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코로나19 청정지역이었던 부산지역에서도 하루 만에 확진자가 2명이 발생해 보건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부산시는 21일 오전 11시쯤, 기침과 오한 증세를 호소하며 해운대백병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한 A(57·여)씨에 대해 코로나19 검사를 벌인 결과 '양성'판정이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부산 코로나 확진자 지역 해운대백병원은 직원들에게 부산 코로나 확진자 환자 발생 사실을 알렸습니다.

A씨는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은 이후 집으로 돌아가 자가격리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운대백병원에 따르면 A 씨는 오전 11시 내원해 인후통의 증상으로 가정의학과 진료를 받다 고열 증상을 보여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한 후 해열제를 처방받고 오후 1시 30분께 자택으로 돌아갔습니다.



이 여성은 이틀 전부터 기침, 가래 근육통이 심해 타 병원을 들러 독감 검사를 했습니다. 독감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뒤 항생제와 해열제를 처방받아 귀가했으나 열이 계속 나 이날 오전 11시 20분쯤 백병원을 내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여성은 검체 체취 후 귀가했다가 양성 결과를 통보받았습니다.



해운대백병원 한 관계자는 부산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 확진환자에 대해 “가정의학과에서 진료 전 체온이 높아 격리시설로 옮겨 검체채취와 해열제 처방 후 자가격리를 당부하고 오후 1시 30분경 귀가 조처했다”면서 “오후 6시 30분쯤 양성 결과를 통보받았다”라고 전했습니다. 최근 부산 코로나 확진환자 A씨는 서울을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이날 오전 두통을 호소하며 동래구 대동병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한 B(38)씨에 대해서도 검사를 벌인 결과 이날 오후 6시 30분 '양성'판정이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부산시 보건당국은 부산 코로나 확진자 2명을 즉각 부산의료원 음압병동으로 이송했습니다.




이로써 그동안 코로나19 확진자가 한 명도 없었던 부산에서는 하루만에 확진자가 2명이 발생해 보건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부산시 등은 최근 A씨 등 2명이 기존 확진자와 밀접 접촉했는지와 최근 부산 코로나 확진자 동선, 밀접 접촉자 파악에 나서는 등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청도 대남병원서 부산 이송된 코로나 확진자 사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1명이 21일 청도 대남병원에서 부산대학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숨졌습니다. 부산시 보건당국은 이날 청도 대남병원으로 치료를 받던 A(65·여)씨가 부산대학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오후 5시쯤 부산대병원에 도착한 A씨는 상태가 위중해 즉각 심폐소생술을 받았지만 끝내 숨졌습니다. 이 환자는 대남병원에 입원 중이었으며, 확진판정 후 폐렴 증세가 악화돼 부산대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이로써 국내에서는 코로나19로 사망한 사람은 2명으로 늘었습니다. 이날 청도에서 부산대병원으로 이송된 인원은 모두 2명으로, 60대 남성은 현재 음압병실에서 입원 치료 중입니다.

부산 코로나 확진자 현황 및 청도대남병원에서 이송후 사망자가 나오는 등 코로나19 증상의 지역 감염 확산속도가 심상치 않습니다. 어제 오늘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는 코로나 확진자 발생 소식으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하게 지켜 코로나 증상 예방에 최선을 다해야겠구요. 선제적이면서 강력한 특단의 대책으로 빠른 시간안에 코로나19 확산세를 멈췄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늘 건강이 함께하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